반응형

2025/05/09 3

9급 공무원 합격선, 역대급 점수에도 충격적인 결과!

9급 공무원 시험, 사상 최고의 커트라인매년 많은 수험생들이 도전하는 9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에서 올해는 무려 5490명이 합격했습니다. 특히 교육행정직의 합격선이 97점으로, 주요 직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수험생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인사혁신처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과학기술직과 행정직에서 각각 893명과 4597명이 합격했으며, 장애인 및 저소득층 구분모집에서도 많은 수험생들이 필기시험을 통과했습니다. 이는 공무원 시험의 경쟁이 그만큼 치열해졌음을 의미합니다. 각 직렬별 합격선 분석올해 9급 공무원 시험에서 교육행정직이 97점으로 가장 높은 합격선을 기록한 데 이어, 전산개발직과 검찰직이 각각 93점을 기록했습니다. 일반행정직도 93점에 도달했으며, 일반농업직과 화..

이슈 00:17:30

졸업앨범 촬영 중 영산홍 섭취, 초등학생들 응급실행

졸업앨범과 함께한 예상치 못한 사고최근 한 초등학교에서 졸업앨범을 촬영하던 중, 학생들이 영산홍을 따먹고 복통과 구토 증세를 보였습니다. 경기도 안성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이 사건은 6학년 학생들이 인근 공원에서 앨범 촬영을 하던 중에 벌어졌습니다. 이들은 10여 명이 모여 근처에 자생하고 있던 영산홍을 따서 먹었고, 그 결과 2명의 학생이 복통과 구토 증세를 보였습니다. 해당 학생들은 곧바로 119에 신고되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이러한 사고는 졸업식이라는 기쁜 날에 불행한 사건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영산홍의 위험성영산홍은 진달래과에 속하는 반상록 관목으로, 그라야노톡신이라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독성 물질은 섭취 시 구토, 복통, 호흡곤란..

이슈 00:11:06

한화 이글스 김승일, 인사할 때마다 느끼는 미안함과 희생의 가치

김승일, 인사할 때마다 느끼는 미안함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김승일 선수는 최근 팀의 상승세 속에서 인사할 때마다 미안한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6년차 사이드암 투수인 김승일은 2020년 한화에 지명된 후 군 복무를 마치고 재입단한 뒤 퓨처스리그에서 안정감을 보였고, 마침내 1군에 콜업되었습니다. 그러나 팀이 최근 11경기 전부 3점차 이내의 접전을 치르면서 그의 등판 기회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김승일이 팀을 위해 희생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그의 마음을 헤아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화는 이 기간 9승 2패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김승일은 그 속에서 갈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김승일의 역경과 재도전김승일은 경남고 출신으로, 2021년 군입대 후 2023년 전역하였습니다. 그 사이 한화의..

스포츠 00:05: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