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PB가전의 급속한 확산최근 한국 가전 시장에서 중국산 자체 브랜드(PB) 가전의 확산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쿠팡,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중국산 가전 제품을 PB 브랜드로 판매하며 중저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흐름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유통업체들이 중국 가전업체와 손잡고, 소비자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이해됩니다. 예를 들어, 쿠팡의 PB 브랜드인 '홈플래닛'은 43형 스마트 TV를 24만7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LG전자 제품의 3분의 1 가격입니다. 이처럼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괜찮은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가전시장 점령의 전략중국 기업들은 한국 시장에서 품질 불신과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