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날이 사라진 이유어린이날이 다가오면 장난감과 문구업계는 통상적으로 큰 매출을 기대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통계에 따르면 어린이 수가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관련 업계는 심각한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한 장난감 가게 대표는 “(5월) 3, 4, 5일이 가장 바빴죠. 그런데 이제는 그런 시기가 없어진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저출생 현상이 생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많은 가게들이 폐업을 고려하고 있으며, 재고를 털어내기 위한 할인 행사도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와 저출생의 이중고현재 문구점과 장난감 가게들은 경기 침체와 저출생 현상으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한 문구점 대표는 “이대로 가면 이 시장이 없어질 것 같다”며 우려를 표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