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 초기업노조 탈퇴 결정 배경삼성바이오로직스 노동조합이 삼성그룹 초기업 노동조합을 탈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24일부터 진행된 투표에서 조합원 96.5%가 찬성하며 안건이 가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노조는 독자적인 조직 형태로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 등 노사 관계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탈퇴 결정의 주요 내용 및 향후 계획이번 결정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는 삼성그룹 계열사 연대 체제인 초기업 노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행정 절차만 마무리되면 초기업 노조 탈퇴가 완료되며, 노조는 즉시 임단협 교섭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노조는 임금 인상과 인사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준법 투쟁을 진행 중입니다. 조합원 투표 결과 및 탈퇴 절차이번 투표에는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