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대의 그림자: 캐즘과 제네시스의 고민
제네시스가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외에도 하이브리드나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전동화 전환, 예상보다 더디게… 제네시스의 현실적인 선택
만프레드 하러 현대차그룹 차량개발담당 부사장은 제네시스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차세대 전동화 파워트레인 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전기차에만 매달릴 수 없다: 하러 부사장의 현실 인식
그는 "전기차 캐즘은 자동차 산업 전체가 마주한 현실로, 흐름에 대응하고 혁신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무작정 전기차만을 고집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미래를 위한 유연한 전략: 하이브리드와 EREV의 등장
이어 그는 "100% 전기차, 완전한 탄소 배출 제로가 가능해지기 전에 제네시스는 실질적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런 맥락에서 곧 새로운 전기차와 신형 모델,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하이브리드나 EREV가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하이브리드, EREV… 전기차 캐즘 돌파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
전기차를 대체할 만한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는 경우도 늘었다.
EREV, 전기차의 단점을 보완하는 혁신적인 기술
EREV 시스템은 일반 하이브리드와는 달리, 내연기관 엔진이 주 동력원이지만 대용량 배터리로 차량을 구동하고 내연기관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기로만 작동하는 특징이 있다.
EREV의 매력: 긴 주행거리와 편리함
이 때문에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적 특성을 보이면서도 주행거리를 전기차 대비 대폭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제네시스, EREV 탑재 가능성 열어두다
하러 부사장은 EREV에 대해 "일종의 현대적인 하이브리드"라며 "일상에서는 전기차로 사용하다가, 차량이 내연기관의 전기를 만들기 때문에 굳이 전기차 충전소를 중심으로 경로를 짤 필요가 없다. 이 자유로움이 전 세계적 기대를 받고 있다"며 제네시스 탑재 가능성에 대해 열어뒀다.
결론: 제네시스, 하이브리드와 EREV로 전기차 캐즘을 넘어선다
제네시스는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하이브리드와 ER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도입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제네시스가 하이브리드와 EREV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전기차 캐즘에 대응하고, 100% 전기차 시대가 오기 전까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Q.EREV는 일반 하이브리드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A.EREV는 내연기관이 배터리 충전을 위한 발전기로만 사용되고, 주 동력원은 전기 모터라는 점에서 일반 하이브리드와 차이가 있습니다.
Q.제네시스 EREV 모델은 언제쯤 만나볼 수 있을까요?
A.아직 구체적인 출시 시점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 및 EREV를 포함한 신형 모델 출시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2027년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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