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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벤츠·포르쉐에 지친 당신을 위한 선택? 낯선 매력, 가슴 뛰는 설렘을 선사하다

pmdesk 2025. 7. 13.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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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선 차에 눈길이 가는 이유: 호기심과 설렘

보기 드문 예쁜 강아지를 볼 때 마치 사람을 대하듯 이름이나 견종을 물어보는 사람들처럼 푸조·시트로엥·DS 차량을 시승할 때도 차명을 궁금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로 20~30대 여성들이죠. 차명을 묻지 않더라도 호기심 가득한 시선으로 쳐다보거나 “무슨 차야” 하면서 옆에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기도 합니다. 낯섦이 주는 호기심과 설렘이 국내에서 보기 드문 차를 만났을 때도 작동하기 때문이죠.

 

 

 

 

익숙함에 지친 당신, 푸조의 낯선 매력에 주목하라

돈만 있다면 누구나 타고 싶어 한다는 벤츠·BMW·포르쉐 차종은 갖고 싶다는 욕망은 자극하지만 설렘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같은 제품을 쓰면 같은 부류에 속한다고 여기는 파노플리(Panoplie) 효과에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낯섦은 설렘을 선사하지만 불편함도 줍니다. 사람은 익숙함에서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이죠. 같은 언어, 같은 사투리, 같은 음식, 같은 공간은 낯익음을 만드는 요소입니다.

 

 

 

 

푸조, 낯섦을 예술로 승화시키다

푸조 차종은 에스카르고 요리처럼 유럽에서는 인기가 높지만 한국에서는 낯섦 때문에 차별을 받고 존재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신 낯설지만 다른 매력을 찾는 열린 소비자에게는 차원이 다른 설렘과 가슴 두근거리는 기쁨을 주는 차종으로 여겨집니다. 이들에게는 ‘희소성’이 오히려 매력 포인트가 되죠. 자신만이 아는 예술 작품을 보는 기분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프랑스, 예술과 톨레랑스의 나라

‘예술의 나라’이면서 동등한 위치에서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다름을 인정하는 ‘톨레랑스(tolerance)의 나라’ 프랑스 출신인 푸조는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1897년 세계 두 번째로 자동차를 만든 브랜드입니다. 푸조는 전위적이어서 낯설게 여겨지는 아방가르드 디자인을 지녔지만 실용성도 갖춘 차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예술을 기술로 만든 셈입니다. 예술을 사랑하면서도 감정보다는 이성을 중시하고 실리도 따지는 복합적인 프랑스인 성향을 닮았습니다.

 

 

 

 

푸조, 예술적 혁명을 꿈꾸다

푸조는 ‘너도나도 탄다’는 독일·일본차와 경쟁하고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차와도 경쟁하기 위해 ‘예술’을 다시 강조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입차가 대중화된 만큼 익숙해져서 잘 팔리는 독일·일본차와 달리 독특한 미적 감각을 지닌 푸조 차가 예전보다 더 잘 팔릴 것으로 예상해서죠. 푸조 차를 국내 판매하는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조사한 결과에서도 한국 소비자들은 푸조에서 ‘디자인’을 가장 먼저 떠올렸다고 하네요. 또 ‘푸조의 나라’ 프랑스에서는 ‘명품, 예술, 미식 그리고 혁명’과 같은 단어들을 연상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올 뉴 3008, 낯섦의 미학으로 시선 집중

국내에서 푸조의 예술적 혁명을 일으킬 선봉장은 최근 공개된 준중형 SUV인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ALL NEW 3008 SMART HYBRID0’입니다. 3008은 2008년 글로벌 데뷔 이후 푸조를 대표하는 SUV로 자리잡았습니다. 2016년 2세대 모델(P84) 기준 누적 140만대 이상 판매됐죠. 올뉴 3008은 8년 만에 완전변경된 3세대 모델입니다. 푸조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유지하면서 요즘 인기 높은 스마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했습니다.

 

 

 

 

올 뉴 3008, 디자인과 실용성의 조화

SUV 디자인을 갖췄지만 푸조의 상징인 사자의 얼굴을 형상화한 전면부는 독특합니다. 헤드램프는 먹이를 쏘아보는 눈, 그라데이션 효과를 준 라디에이터그릴은 코, 그릴 중앙에 있는 라이언 엠블럼은 콧등을 닮았습니다.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는 먹이를 입을, 범퍼 측면에 있는 에어 인테이크는 송곳니를 연상시킵니다. LED 헤드램프와 그를 측면에는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것 같은 3개의 주간 주행등(DRL)이 들어있습니다. 측면에서는 윈도우 아래를 가로 지르는 수평 캐릭터 라인, 반원 형태의 휠 아치 라인, 차체 하단부 운전석 쪽을 찌르는 것같은 화살 라인이 눈에 띕니다.

 

 

 

 

운전석, 혁신적인 디자인

속은 겉보다 더 낯섭니다. 스티어링휠은 일반적인 원형이나 디(D)컷 형태가 아니죠. 육각형 스타일의 타원형태로 크기가 작습니다. 운전자가 계기판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원형 스티어링휠의 상단과 하단을 가로로 잘라내고 크기도 줄였다. 센터콘솔은 계단처럼 2층 구조입니다. 상단에는 드라이브 모드, 공조 장치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을 반영했습니다. 하반에는 컵홀더와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예술성과 실용성을 모두 추구한 셈이죠.

 

 

 

 

푸조 3008, 하이브리드 기술과 가격 경쟁력

올뉴 3008는 하이브리드(HEV)를 통해 푸조의 장점인 실용성을 더 향상했습니다. 48V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 도심 환경에서 전체 주행 시간의 약 50%를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4.6km/L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0g/km로 국내 2종 저공해차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각종 공영 주차장 및 혼잡통행료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푸조 차량은 공인연비보다 실제 연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탑재해 더 뛰어난 연료효율성을 발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격 경쟁력도 뛰어납니다. 동급 수입차종 중 가장 저렴하고 국산 동급차종과도 경쟁할 수 있는 가격대죠. 8년 전 2017년에 판매됐던 가격에 그대로 나옵니다. 4000만원대로 동급 국산차종인 스포티지·투싼 하이브리드와 충분히 경쟁할 수 있습니다.

 

 

 

 

푸조 올 뉴 3008: 낯선 매력으로 당신의 드라이빙에 설렘을 더하다

푸조는 벤츠, BMW, 포르쉐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낯선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올 뉴 3008은 낯섦을 예술로 승화시킨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합니다. 푸조의 예술적 혁명은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푸조 3008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A.푸조 3008은 낯선 디자인,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기술, 그리고 동급 경쟁 모델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합니다.

 

Q.올 뉴 3008의 연비는 어느 정도인가요?

A.올 뉴 3008은 48V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복합 연비 14.6km/L, 이산화탄소 배출량 110g/km로 우수한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Q.푸조의 디자인 철학은 무엇인가요?

A.푸조는 낯섦을 두려워하지 않고, 예술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결합하여 독창적인 자동차를 선보입니다. 사자의 얼굴을 형상화한 전면부 디자인과 삼각형을 활용한 차체 디자인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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