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배현진 의원, 당원권 정지 1년 중징계…정치적 입지 흔들리나

pmdesk 2026. 2. 14. 00:35
반응형

배현진 의원, 당원권 정지 1년 중징계 결정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배현진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1년의 중징계를 의결했습니다이는 SNS에서 자신을 비판한 누리꾼의 아이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한 행위가 주된 사유로 작용했습니다당시 배 의원은 논란이 된 사진을 나흘이 지나서야 삭제했으며, 별도의 사과나 입장 표명은 없었습니다윤리위는 해당 행위가 모욕적, 협박적 표현이며 명예 훼손과 국민 정서에 반한다고 판단했습니다.

 

 

 

 

SNS 논란과 추가 징계 사유

배현진 의원은 지난달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낙마 이후 SNS에서 누리꾼과 논쟁을 벌이는 과정에서 아이 사진을 모자이크 없이 댓글에 게시했습니다. 이 사건은 초상권 침해 및 아동학대 논란으로 번졌습니다. 또한, 윤리위는 배 의원이 SNS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을 비방하고 장동혁 대표 단식을 헐뜯은 행위에 대해서도 각각 경고와 주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정치적 파장과 당내 반응

이번 징계로 배현진 의원의 서울시당위원장 직위는 자동 박탈되며, 지방선거에서 시·구 의원 공천권 행사가 불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국민의힘이 인구 50만 명 이상 기초단체장 공천권을 중앙당이 갖도록 당헌·당규를 변경함에 따라, 배 의원은 본인 지역구인 서울 송파의 구청장 공천권 행사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친한계 의원들은 이를 '공천권을 겨냥한 정치 강탈'이라며 반발했지만, 장동혁 대표는 통합보다는 당의 기강 확립이 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강 확립과 정치적 영향력 축소

배현진 의원의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는 SNS에서의 부적절한 게시물과 당내 비방 행위에 대한 조치입니다이로 인해 배 의원의 정치적 입지가 크게 축소되었으며, 당내에서는 기강 확립의 필요성과 분열 가속화에 대한 우려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배현진 의원의 당원권 정지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배현진 의원은 당원권 정지 1년의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Q.이번 징계로 배현진 의원의 공천권 행사에 어떤 영향이 있나요?

A.서울시당위원장 직위 박탈로 지방선거 시·구 의원 공천권 행사가 불가능하며, 송파구청장 공천권 행사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Q.국민의힘 윤리위는 어떤 점을 근거로 징계를 결정했나요?

A.SNS에서 누리꾼 아이 사진을 무단 게시한 행위, 윤석열 전 대통령 비방, 장동혁 대표 단식 헐뜯기 등을 근거로 판단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