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3년 도피 끝 송환된 도박사이트 총책, 5900억 범죄 수익 추적

pmdesk 2026. 2. 8. 17:41
반응형

해외 도피 3년 만에 송환된 불법 도박사이트 총책

5천9백억 원 규모의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막대한 범죄 수익을 축적한 일당의 총책이 3년 만에 국내로 송환되었습니다경찰 수사 초기 해외로 도피했던 30대 남성 A 씨는 공항에서 두 손이 묶인 채 체포영장 집행 고지를 받았습니다이들은 4년간 7개의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회원들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관리로 총 5천9백억 원의 도박 자금을 받아냈습니다.

 

 

 

 

현금 다발로 보관된 범죄 수익, 경찰 수사망

경찰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수익금은 계좌 거래를 최소화하고 현금 다발로 보관해왔습니다그러나 2023년 경찰 수사가 시작되면서 꼬리가 잡혔고, 차례로 검거된 공범들과 달리 A 씨는 해외로 도주하여 인터폴 적색수배가 내려졌습니다태국에서 불법 체류 혐의로 검거된 A 씨는 결국 도주 3년 만에 국내로 송환되었습니다.

 

 

 

 

총책 검거로 마무리된 43명 검거 작전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앞으로도 사이버 도박 사범에 대한 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해외 도피 사범 추적을 계속하여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총책 A 씨까지 검찰에 넘기면서 경찰 수사는 총 43명을 검거하는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되었습니다A 씨와 같은 혐의로 먼저 구속기소 된 핵심 공범들은 모두 법원에서 실형이 확정되었습니다.

 

 

 

 

결론: 3년 도피 끝 송환된 총책, 5900억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의 최후

해외 도피 3년 만에 송환된 불법 도박사이트 총책 A 씨는 5천9백억 원 규모의 범죄 수익을 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은 총책 검거를 포함해 43명을 검거하며 수사를 마무리했으며, 핵심 공범들은 이미 실형을 확정받았습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총책 A 씨는 왜 해외로 도피했나요?

A.경찰 수사 초기, 공범들이 검거되자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해외로 도주했습니다.

 

Q.도박사이트 운영으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렸나요?

A.4년간 7개의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총 5천9백억 원의 도박 자금을 받아냈습니다.

 

Q.경찰은 어떻게 A 씨를 검거했나요?

A.A 씨는 태국에서 불법 체류 혐의로 현지 경찰에 검거되었고, 이후 국내로 송환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