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드디어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하여 '실버 버튼'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이 성과는 한은의 소통 전략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이창용 총재의 적극적인 대국민 소통 노력이 돋보입니다. 한은은 2013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으나, 본격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기 시작한 것은 2020년부터였습니다. 그 이후로 채널은 꾸준히 성장해왔고, 지난 한 해 동안만 해도 구독자 수가 8만8천명에서 10만명을 넘어서기까지의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은 공식 채널에서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어 구독자들에게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BOK 정책브리핑'과 '알기 쉬운 경제지표 해설'과 같은 시리즈 영상은 일반 대중이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