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100억 원 체납자의 은밀한 사치: 에르메스 가방 60점 압류, 세금 회피는 이제 그만!

pmdesk 2025. 11. 10. 18:44
반응형

세금 체납, 숨겨진 재산, 그리고 명품 가방

체납자 A씨는 고가 상가 건물을 팔고도 양도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았고 이를 포함해 세금을 100억원 넘게 체납했습니다.

 

 

 

 

고액 체납자의 은밀한 사치

A씨와 A씨의 배우자 소득이 없는데도 고액의 소송 비용을 대고 자녀의 해외유학비와 체류비용을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합동 수색, 숨겨진 진실을 밝히다

국세청과 서울시 합동수색반은 탐문을 통해 체납자가 주소지에 거주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고, A씨의 금융거래 입출금 내역을 분석해 실제 거주지를 찾았습니다.

 

 

 

 

오렌지색 상자 속의 비밀, 에르메스 가방 60점

A씨의 실거주지를 수색하자 오렌지색 상자 속에 담긴 명품 에르메스 가방 60점이 발견됐습니다.

 

 

 

 

압류된 재산, 그 가치는?

합동수색반은 현금, 순금 10돈, 미술품 4점 등까지 포함해 약 9억원어치를 압류했습니다.

 

 

 

 

국세청과 지자체의 공조, 숨겨진 재산을 찾아내다

국세청은 지난달 20∼31일 7개 광역자치단체와 공조, A씨처럼 재산은닉 혐의가 있는 고액·상습 체납자를 합동 수색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또 다른 체납자 B씨, 그리고 숨겨진 현금 4억원

합동수색반은 B씨의 주소지를 한 차례 수색해 현금 1천만원, 고가시계 2점 등을 압류했습니다.

 

 

 

 

숨 막히는 추격전, 그리고 압류된 5억원

그 결과 B씨의 배우자가 캐리어 가방을 몰래 옮긴 사실을 확인하고 2차 합동수색을 통해 캐리어 가방에 숨겨진 현금 4억원을 포함, 총 5억원가량을 압류했습니다.

 

 

 

 

세금 체납,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

이번 합동수색으로 국세청과 지자체는 현금 약 5억원, 명품 가방 수십여점, 순금 등 총 18억원 상당을 압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압류된 에르메스 가방은 어떻게 될까요?

A.압류된 가방은 각 지방청에서 전문 감정기관을 통해 감정한 후 공매 절차를 밟습니다.

 

Q.국세청은 왜 이렇게 강력하게 대응하는 걸까요?

A.임광현 국세청장은 이번 합동수색이 조세 정의 구현 차원에서 고액·상습 체납자 부처 간 협력 강화를 실천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Q.세금 체납,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A.세금을 고의로 회피하고 호화생활을 하는 고액·상습 체납자가 더 이상 발붙이지 못하도록 끝까지 추적하고 단호히 조치하겠다는 국세청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