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호날두, 알 나스르와 2027년까지 재계약! 50세까지 선수 생활? 사우디 월드컵 꿈꾼다

pmdesk 2025. 7. 1. 08:08
반응형

호날두, 사우디 아라비아에 뼈를 묻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 아라비아 클럽 알 나스르와 재계약을 체결하며, 사우디에서의 미래를 더욱 굳건히 다졌다알 나스르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호날두와의 계약 연장을 발표하며, 그의 계약 기간이 2027년까지 연장되었음을 알렸다. 이는 호날두가 알 나스르에서 더 오랫동안 활약하며, 사우디 축구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시사한다. 호날두는 2022년 12월 알 나스르로 이적한 이후, 놀라운 활약을 펼치며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2034년 월드컵까지 바라본다

호날두는 재계약 발표와 함께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그는 단순히 선수 생활을 연장하는 것을 넘어, 사우디 아라비아의 프로젝트에 대한 깊은 믿음을 드러냈다. 호날두는 '내가 이곳에 남고 싶었던 이유는 이 프로젝트를 믿기 때문이다. 앞으로 2년이 아닌, 그보다 먼 사우디에서 월드컵이 열리는 2034년까지 보고 있다.'고 말하며, 사우디에서 열릴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는 호날두가 사우디 축구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우디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

호날두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문화와 변화에 동참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나는 단지 축구를 하러 이곳에 온 것이 아니다. 나는 이 나라와 문화의 변화에 동참하기 위해 온 것이다나는 그 과정의 일부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 사우디에 속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는 호날두가 단순한 선수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사우디 사회의 일원으로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 나스르에서의 목표

호날두는 알 나스르에서 중요한 트로피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그는 '내 목표는 언제나 알 나스르에서 중요한 트로피를 따내는 것이다그리고 여전히 가능하다고 믿는다그것이 내가 알 나스르와 2년 재계약을 체결한 이유다. 나는 사우디에서 챔피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호날두는 알 나스르를 사우디 리그의 최정상으로 이끌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사우디 프로 리그에 대한 긍정적 평가

호날두는 사우디 프로 리그(SPL)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며, 리그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사우디 프로 리그(SPL)는 매우 경쟁력 있다. 나는 내 말에 100% 확신을 가지고 있다. 사우디에서 한 번도 뛰어보지 않은 사람들만이 '이 리그는 세계 5대 리그 안에 들지 않는다'라고 말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 리그에서 실제로 뛰는 선수들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리그의 수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사우디를 바라보는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호날두의 압도적인 활약

호날두는 알 나스르 이적 이후 103경기에서 91골 19도움을 기록하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지난 시즌에도 39경기에서 33골 5도움을 올리며, 여전히 뛰어난 골 결정력을 보여주었다. 호날두의 이러한 활약은 그의 재계약과 사우디에서의 장기적인 계획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하고 있다.

 

 

 

 

핵심만 콕!

호날두는 알 나스르와 2027년까지 재계약을 체결하며, 사우디에서의 미래를 그렸다. 그는 2034년 월드컵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사우디 축구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알 나스르에서의 트로피 획득과 사우디 프로 리그의 위상 제고를 목표로, 호날두는 앞으로도 맹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자주 묻는 질문

Q.호날두는 왜 알 나스르와 재계약을 체결했나요?

A.호날두는 알 나스르의 프로젝트에 대한 믿음과 사우디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알 나스르에서 트로피를 획득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Q.호날두는 사우디에서 언제까지 선수 생활을 할 것으로 예상되나요?

A.호날두는 2027년까지 알 나스르와 계약되어 있으며, 2034년 사우디 월드컵까지 선수 생활을 할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비쳤습니다.

 

Q.호날두는 사우디 프로 리그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A.호날두는 사우디 프로 리그를 매우 경쟁력 있는 리그로 평가하며, 리그의 수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리그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