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중국, 손흥민 넘겠다는 '유럽파' 장위닝을 주장으로? 동아시안컵 '韓 공포증' 극복 나선다

pmdesk 2025. 7. 7. 11:08
반응형

중국 축구, 파격적인 선택을 감행하다

중국이 대한민국과의 2025 동아시안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개막전을 앞두고 파격적인 선택을 감행했다.

 

 

 

 

손흥민의 대항마, 장위닝을 주장으로 낙점

주장으로 잔뼈 굵은 베테랑들 대신 손흥민의 대항마로 키우던 장위닝을 낙점했다.

 

 

 

 

동아시안컵을 향한 중국의 열망

중국 대표팀은 7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팀과의 2025 동아시안컵 개막전을 앞두고 있다.

 

 

 

 

한국 격파를 목표로 하는 중국

이토록 이들이 강한 열정을 드러내고 있는 이유는 '공한증(한국 축구를 두려워하는 현상)' 딱지를 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주르제비치 감독의 파격적인 선택

지난달 브란코 이반코비치 감독을 전격 경질하고 중국 U-20 대표팀의 데얀 주르제비치 감독을 임시 사령탑으로 앉혔다.

 

 

 

 

장위닝, 중국 대표팀의 새로운 리더

바로 주장으로 장위닝을 낙점한 것.

 

 

 

 

장위닝의 유럽 진출과 좌절

1997년생의 장위닝은 항저우 뤼청(現 저장 FC) 출신으로 일찍이 두각을 드러냈고, 2015년 18세의 나이로 프로 데뷔하며 많은 이목을 사로잡았다.

 

 

 

 

중국 무대 복귀 후 핵심 선수로 발돋움

다행히도 그의 실력은 중국에선 유효했다.

 

 

 

 

동아시안컵에서의 성공을 기대하며

이러한 장위닝을 통해 중국은 동아시안컵에 사활을 걸고 있다.

 

 

 

 

중국 축구, 새로운 도약을 꿈꾸다

중국은 손흥민을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가진 장위닝을 주장으로 내세워 동아시안컵에서 한국을 넘어서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과연 이들의 도전이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장위닝은 어떤 선수인가요?

A.장위닝은 중국의 떠오르는 공격수로, 과거 유럽 무대 진출 경험도 있습니다. 잦은 부상에도 불구하고 중국 리그에서 핵심 선수로 활약하며, 이번 동아시안컵에서 중국 대표팀의 주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Q.중국은 왜 장위닝을 주장으로 선택했나요?

A.중국은 베테랑 선수들 대신 장위닝을 주장으로 선택하며, 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동아시안컵에서의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장위닝의 리더십과 득점력을 통해 한국을 넘어서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Q.중국의 동아시안컵 전망은?

A.중국은 한국과의 경기를 포함, 동아시안컵에서 2017년 이후 8년 만의 승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감독과 장위닝을 중심으로 팀을 재정비하며, '공한증'을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