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대도서관 사망 비보, 윰댕 향한 무분별한 악플…진실은?

pmdesk 2025. 9. 8. 08:24
반응형

충격과 슬픔 속, 대도서관의 갑작스러운 죽음

구독자 144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슬픔에 잠겼습니다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팬들과 동료 유튜버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죠특히 그의 전처인 유튜버 윰댕(본명 이채원)에게는 위로와 더불어 감당하기 힘든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쏟아지는 악플, 윰댕을 향한 비난의 목소리

대도서관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윰댕의 SNS에는 위로의 글과 함께 도 넘은 악플이 이어졌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윰댕에게 책임을 묻는 듯한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너 때문이다”와 같은 악의적인 댓글은 고인의 죽음으로 슬픔에 잠긴 유족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겨주었습니다.

 

 

 

 

빈소를 지키는 윰댕, 두 사람의 관계는?

대도서관의 빈소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윰댕은 상주로 빈소를 지키고 있습니다두 사람은 2015년에 결혼하여 8년 만인 2023년에 합의 이혼했죠이혼 후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친구처럼 지냈다는 두 사람의 이야기는, 악플러들의 비난이 얼마나 부질없는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이혼 후 더욱 돈독해진 관계

대도서관은 이혼 당시 “안 좋은 일로 헤어지는 건 아니다. 서로 더 일에 집중하고 싶기도 하고. 가족으로 살다 보니, 친구로 더 잘 맞을 수 있는데 부딪히는 부분들이 생기기도 해서 (이혼) 했다”고 밝혔습니다. 윰댕 역시 “서로 힘든 시기가 있었다. 굳이 서로를 상처줄 필요가 있나 싶어서 이혼을 결정하니 오히려 편해졌다. 만났을 때 편하게 밥 먹고 이야기할 수 있는 그런 사이가 됐다”고 말하며, 이혼 후 더욱 편안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했음을 강조했습니다.

 

 

 

 

사망 원인, 지병 추정

경찰은 대도서관의 사망 원인을 지병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예정입니다최근 심장 통증을 호소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지병으로 인한 사망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고인의 사망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인의 마지막 행적

대도서관은 사망 전날까지도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그는 지난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 서울패션위크 패션쇼에 참석하는 등, 평소처럼 자신의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고인의 죽음, 윰댕을 향한 비난…진실은 무엇일까?

유튜버 대도서관의 사망 소식에 전해진 윰댕을 향한 무분별한 악플은 우리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보여줍니다.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고, 유족을 위로하는 대신, 근거 없는 비난을 쏟아내는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습니다. 진실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들의 슬픔에 공감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대도서관과 윰댕은 어떤 관계였나요?

A.두 사람은 2015년에 결혼하여 2023년에 합의 이혼했습니다. 이혼 후에도 친구처럼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Q.대도서관의 사망 원인은 무엇인가요?

A.경찰은 지병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예정입니다.

 

Q.윰댕을 향한 악플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A.고인의 죽음에 대해 윰댕에게 책임을 묻는 내용의 악플이 주를 이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