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NBA 개막전,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 clutch' 승리!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휴스턴 로키츠 격파

pmdesk 2025. 10. 22. 15:07
반응형

2차 연장 혈투 끝 승리, 썬더의 2연패를 향한 힘찬 시작

오클라호마시티 썬더가 22일, 2025-2026 NBA 개막전에서 휴스턴 로키츠를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2연패를 향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썬더는 지난 시즌 챔피언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활약과 케빈 듀랜트의 퇴장, 알페렌 센군의 맹활약 등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진 이날 경기는 농구 팬들에게 잊지 못할 명승부로 기억될 것입니다. 썬더는 2008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챔피언 자리에 올랐으며, 이번 시즌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NBA 30팀 단장 설문 결과, 24명이 썬더의 2연패를 예측했을 정도입니다. ESPN 파워 랭킹 1위로 선정된 썬더의 앞날에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 35득점 맹활약... 승리의 주역

썬더의 간판 스타,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는 이날 35득점(5리바운드 5어시스트 2스틸 블록슛)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특히 123-124로 뒤지던 2차 연장 종료 2.3초 전, 침착하게 자유투 2개를 모두 성공시키며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득점왕이었던 그는 4쿼터에만 12점을 몰아넣는 집중력을 선보였습니다. 102-104로 뒤지던 4쿼터 종료 2초 전, 동점 2점슛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가는 등, 그의 활약은 이날 경기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2차례의 연장에서도 12득점을 기록하며, 썬더의 승리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케빈 듀랜트, 친정팀 상대로 아쉬운 퇴장

휴스턴 로키츠의 케빈 듀랜트는 23득점(9리바운드)을 기록했지만, 4쿼터 막판 자유투 실패와 2차 연장 종료 2.3초 전,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에게 반칙을 범하며 6반칙 퇴장을 당하는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듀랜트는 통산 4번의 정규리그 득점왕, 1번의 정규리그 MVP, 2번의 챔피언전 MVP를 수상한 베테랑 선수입니다. 이번 시즌 로키츠는 듀랜트에게 '해결사' 역할을 기대했지만, 개막전에서 그의 활약은 다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듀랜트의 퇴장은 썬더에게 승기를 내주는 결정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알페렌 센군, 39득점 맹활약에도 팀 패배

휴스턴 로키츠의 알페렌 센군은 39득점(11리바운드 7어시스트)을 기록하며 맹활약했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습니다. 센군은 팀 내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리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1점 차로 패배하며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로키츠는 듀랜트를 영입하며 전력 보강을 꾀했지만, 개막전에서 썬더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이번 시즌 로키츠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2차 연장 혈투,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clutch 샷

2차 연장까지 이어진 혈투 끝에,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결승 자유투가 썬더에게 승리를 안겨주었습니다. 123-124로 뒤진 상황에서, 종료 2.3초를 남기고 얻어낸 자유투 2개를 모두 성공시키며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4쿼터 막판 동점 2점슛, 2차 연장에서의 활약 등, 그의 clutch 샷은 썬더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쳇 홈그렌의 28득점 활약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썬더는 이번 승리로 2연패를 향한 긍정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미래를 향한 썬더의 질주, NBA 2연패를 향한 여정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는 이번 개막전 승리를 통해 2연패를 향한 긍정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썬더는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를 중심으로 쳇 홈그렌 등 젊은 선수들의 성장을 통해 더욱 강력한 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025-2026 시즌, 썬더가 과연 2연패를 달성하며 NBA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갈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핵심만 콕!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활약으로 오클라호마시티 썬더가 휴스턴 로키츠를 꺾고 NBA 개막전 승리!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썬더는 2연패를 향한 힘찬 시동을 걸었습니다. 케빈 듀랜트의 퇴장, 알페렌 센군의 분전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 명승부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이번 경기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선수는?

A.샤이 길저스 알렉산더 선수의 35득점과 경기 막판 clutch 샷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Q.케빈 듀랜트 선수의 퇴장이 경기에 미친 영향은?

A.듀랜트 선수의 퇴장은 로키츠의 승리 가능성을 낮추는 결정적인 요인이었습니다.

 

Q.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2연패 가능성은?

A.NBA 전문가들은 썬더의 2연패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썬더의 행보에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