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중국 U-17, 인도네시아 10골 격파! 감독 교체까지 부른 충격과 다음 목표는?

pmdesk 2026. 2. 16. 07:06
반응형

중국 U-17, 인도네시아에 압도적 승리

중국 U-17 축구대표팀이 인도네시아와의 두 차례 평가전에서 합계 10-2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완승을 거두며 동남아시아 맹주를 격파했습니다. 첫 경기 7-0 대승에 이어 두 번째 경기에서도 3-2 승리를 거두며 전력의 깊이까지 과시했습니다. 이례적인 대패에 인도네시아 선수들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역대 최강 세대의 등장, 42골의 위력

일본인 사령탑 우키지마 토시오 감독의 지도 아래 기술과 신체 조건을 겸비한 중국 U-17 신예들은 '역대 최강의 재능'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미 U-17 아시안컵 예선에서 5경기 42골 무실점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도네시아, 충격 속 감독 교체 및 귀화 선수 검토

중국에 당한 대참사로 인도네시아 축구협회는 기존 감독을 경질하고 신임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오는 5월 U-17 아시안컵 본선에서 다시 중국을 만나야 하는 만큼, 현 체제로는 승산이 없다는 냉정한 판단이 작용한 결정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어린 연령대 대표팀까지 귀화 선수 영입을 검토하며 모든 변화의 초점을 중국을 넘기 위한 전략에 맞추고 있습니다.

 

 

 

 

U-17 아시안컵, 죽음의 조 편성 및 한국의 목표

중국과 인도네시아는 U-17 아시안컵 B조에서 일본, 카타르와 함께 죽음의 조에 편성되었습니다. 중국은 현재 기세라면 일본과 조 1위를 다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한국 U-17 대표팀은 C조에서 비교적 무난한 대진을 받았으며, 2002년 이후 24년 만의 정상 탈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국 U-17의 돌풍, 아시아 축구 지각변동 예고!

중국 U-17 대표팀의 압도적인 경기력은 아시아 축구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한 대승과 경이로운 득점력은 '역대 최강 세대'의 등장을 알리며, 다가올 U-17 아시안컵에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축구 강국들에게도 새로운 경쟁 구도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중국 U-17 축구에 대해 궁금하신 점들

Q.중국 U-17 대표팀의 감독은 누구인가요?

A.일본인 사령탑 우키지마 토시오 감독이 중국 U-17 대표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Q.인도네시아 U-17 대표팀은 왜 감독을 교체했나요?

A.중국 U-17과의 두 차례 평가전에서 합계 10-2로 대패하며 충격을 받았고, 다가올 U-17 아시안컵 본선에서 중국을 넘기 어렵다는 판단 하에 감독 교체라는 극약 처방을 내렸습니다.

 

Q.한국 U-17 대표팀의 U-17 아시안컵 목표는 무엇인가요?

A.김현준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대표팀은 2002년 이후 24년 만의 정상 탈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