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빈자리, 사비 시몬스가 채운다
토트넘 홋스퍼는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손흥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네덜란드 국가대표 공격형 미드필더 사비 시몬스를 영입했다. 그는 손흥민이 사용했던 등번호 7번을 받으며, 토트넘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구단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몬스의 합류 소식을 알렸으며, 시몬스는 독일 RB 라이프치히에서 이적하여 토트넘 유니폼을 입게 되었다. 국제 이적 허가와 노동 허가가 완료되는 즉시 그라운드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토트넘은 공격형 미드필더 보강을 시급하게 여기며, 여러 후보 영입에 실패한 상황에서 시몬스의 영입은 구단과 팬들에게 단비와 같은 소식으로 다가왔다.
막대한 이적료와 7년 계약, 토트넘의 기대주
영국 공영방송 'B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시몬스의 이적료는 약 5180만 파운드(약 972억원)에 달하며, 계약 기간은 기본 5년에 2년 연장 옵션을 포함해 최대 7년까지 보장된다. 런던 라이벌 구단인 첼시 역시 시몬스 영입전에 뛰어들었지만, 토트넘이 발 빠르게 움직여 선수 본인의 선택을 이끌어내며 협상을 마무리했다. 시몬스는 구단 공식 인터뷰에서 입단 소감을 전하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토트넘에서 뛰는 것은 오랫동안 꿈꿔온 순간이었다. 토마스 프랑크 감독과 이야기를 나눈 후 이 팀이 나에게 가장 적합하다는 걸 느꼈다. 팀과 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감독의 기대와 시몬스의 포부
프랑크 감독은 시몬스의 합류에 대해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시몬스는 아직 젊지만, 이미 유럽 최고의 무대에서 수많은 경험을 쌓았다. 10번과 왼쪽 윙에서 모두 활약 가능하며, 득점과 도움 능력은 이미 검증됐다”면서 “창의적으로 수비를 무너뜨리는 능력도 갖추고 있어 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시몬스는 구단 공식 인터뷰에서 “팀에 창의성을 불어넣는 동시에 규율과 노력으로 보답하고 싶다. 팬들과 함께 승리하는 경험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손흥민은 이 번호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었고, 그럴 자격이 있다. 팬들과 구단이 손흥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잘 알고 있다”고 존경심을 표했다.
7번의 무게와 새로운 시작
이번 영입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시몬스에게 배정된 등번호 7번이다. 지난 시즌까지 토트넘의 7번의 소유자였던 손흥민은 2015년 입단 이후 10년 동안 이 번호를 달고 토트넘의 에이스로 활약했다. 그는 454경기 출전 173골 101도움으로 구단 역대 최다 득점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 선수 최초 EPL 득점왕, FIFA 푸스카스상,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 유로파리그(UEL) 우승 등 다수의 업적을 남겼다. 시몬스는 7번의 무게를 인정하면서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PSV 에인트호번 시절과 네덜란드 대표팀에서도 7번을 달았다. 이제는 내가 나만의 스토리를 쓸 차례다. 큰 책임감이 따르지만 기꺼이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논란 속에 시작된 새로운 이야기
한편, 시몬스는 공식 SNS 계정에서 입단 소감을 전하면서 토트넘의 상징색인 하얀색 대신 빨간색 하트 이모지를 사용하면서 때아닌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게시글의 답글란에는 수많은 하얀색 하트들과 함께 '다음부터는 하얀색 하트를 사용하라'는 농담 섞인 댓글들이 달려있다. 시몬스는 30일 AFC 본머스와의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는 출전하지 않지만, 경기 시작 전 팬들에게 공식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토트넘 데뷔는 9월 A매치 기간이 종료된 후 이뤄질 전망이다.
시몬스의 성장 배경과 토트넘의 기대
시몬스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출신으로, 바르셀로나 유스 아카데미 '라 마시아'에서 성장했다. 이후 PSG와 PSV를 거쳐 RB 라이프치히로 이적하며 독일 무대에 안착했다. 라이프치히에서 2시즌 동안 78경기 22골 24도움을 기록하며 분데스리가 올해의 팀에도 선정됐다. 국제 무대에서도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교체 출전으로 네덜란드 역대 최연소 토너먼트 출전 기록을 세웠고, UEFA 유로 2024에서도 팀의 4강 진출을 이끌며 핵심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까지 A매치 28경기에서 5골을 기록 중이다. 이번 여름 토트넘은 시몬스 외에도 모하메드 쿠두스, 마티스 텔 등 공격진 보강에 총력을 기울였다.
손흥민의 7번, 시몬스가 이끌 새로운 시대의 시작
토트넘은 손흥민의 7번을 이어받은 사비 시몬스 영입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막대한 이적료와 팬들의 기대 속에 시몬스는 7번의 무게를 짊어지고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어갈 것이다. 그의 활약과 함께 토트넘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사비 시몬스는 어떤 선수인가요?
A.사비 시몬스는 네덜란드 출신의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어난 득점력과 창의적인 플레이를 자랑합니다.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으로 PSG, PSV, RB 라이프치히를 거쳐 토트넘에 합류했습니다.
Q.사비 시몬스가 손흥민의 7번을 받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토트넘은 손흥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시몬스를 영입했고, 그에게 상징적인 7번을 부여했습니다. 시몬스는 7번의 무게를 인지하며, 자신만의 스토리를 써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Q.사비 시몬스의 토트넘 데뷔는 언제인가요?
A.사비 시몬스는 9월 A매치 기간이 종료된 후 토트넘 데뷔전을 치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30일 AFC 본머스와의 경기에서는 팬들에게 소개될 예정입니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흥민, LAFC 홈 데뷔! MLS를 뒤흔들 GOAT급 포부 공개: '우승 트로피를 위해' (0) | 2025.08.30 |
---|---|
이정후, 5경기 연속 안타! 샌프란시스코, 압도적인 타격으로 6연승 질주! (0) | 2025.08.30 |
충격! 'ACLE 본선 진출' 서정원 감독, 청두 룽청과 갈등 심화…'손발 자르고 입 막아' 폭로까지 (0) | 2025.08.30 |
팬심을 울린 벨라스케즈, 롯데 가을야구 침몰의 주범? (1) | 2025.08.30 |
손흥민, LAFC 홈 데뷔전에서 득점포를 쏘아 올릴까? MLS를 넘어선 그의 도전 (0) | 2025.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