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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미맘, 또 명품 나락으로? 대치맘 패션, 어디까지 추락할까

pmdesk 2025. 11. 8.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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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미맘, 명품 소비 트렌드에 균열을 내다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의 '제이미맘' 캐릭터가 또다시 명품으로 치장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강남 맘카페에 비상이 걸렸습니다과거 몽클레어 패딩의 '나락템' 등극에 이어, 이번에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고가 브랜드들이 위협받고 있습니다제이미맘의 패션이 '대치맘 패션'의 상징이 되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중고 거래를 통해 해당 제품들을 처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명품 소비 트렌드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며, 희소성을 중시하는 명품 시장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올겨울 대치맘 패션, 조용한 럭셔리의 그림자

제이미맘의 이번 착장은 '조용한 럭셔리' 콘셉트를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로고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고급 소재와 세련된 실루엣으로 명품임을 드러내는 스타일입니다. 에르메스 시프레 퍼 슬리퍼(170만원대), 루이비통 울·실크 후디드 랩 케이프 코트(약 700만원대), 헬렌카민스키 데이지 모자, 샤넬 코코크러쉬 목걸이 등, 최근 대치동 학부모들 사이에서 '핫템'으로 꼽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에르메스 시프레 슬리퍼는 여름 시즌 '오란 샌들'에 이어 겨울 한정판으로 출시 직후 품절되었고, 헬렌카민스키 데이지 모자는 케이프형 니트와 조화를 이루며 실제 대치동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제이미맘의 저주? 명품, 중고 거래 시장으로

제이미맘의 영상 공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번에도 당근에 나오겠네'와 같은 반응이 쏟아졌습니다과거 몽클레어 패딩, 에르메스 오란, 고야드 가방 등이 유튜브 노출 직후 중고 거래 플랫폼에 대거 등장했던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강남 맘카페에서는 '이 옷 입고 대치동 가기 민망하다'는 글까지 올라오며, 명품의 가치가 희소성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제이미맘 캐릭터의 반복적인 노출은 명품 브랜드의 희소성을 약화시키고, 소비자들의 심리적 거리감을 변화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희소성의 덫, 명품의 가치를 흔들다

명품 브랜드는 '평범한 사람들과 달라 보이고 싶은 욕망'을 자극하며 성장해왔습니다그러나 제이미맘과 같은 캐릭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명품의 가치가 희석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톰브라운의 사례처럼, 특정 인물의 착용으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흔들리고 리셀가가 하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이미맘 현상은 '희소함이 곧 가치'였던 명품의 공식을 흔들며, 명품 소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제이미맘 현상, 명품 소비 트렌드의 지각 변동을 예고

제이미맘 캐릭터의 등장은 명품 브랜드의 희소성을 훼손하고, 소비 심리에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명품은 더 이상 '나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존재가 아니게 되었고, 이는 명품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제이미맘 현상이 명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A.제이미맘 캐릭터의 등장은 명품 브랜드의 희소성을 약화시키고, 소비자들이 명품에 대해 느끼는 심리적 거리감을 변화시킵니다.  이는 중고 거래 활성화, 브랜드 이미지 하락, 새로운 소비 트렌드 형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명품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Q.조용한 럭셔리란 무엇인가요?

A.조용한 럭셔리는 로고를 드러내지 않고, 고급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명품임을 드러내는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과시적인 소비를 지양하고, 자신만의 취향과 가치를 중시하는 경향을 반영합니다.

 

Q.앞으로 명품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A.제이미맘과 같은 캐릭터의 영향력 증가는 명품 소비의 양극화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희소성 있는 제품을 선호하거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명품 시장은 더욱 다양해지고,  소비자들의 개성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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