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리버풀행 불발? '살라' 대신 '리버풀 왕' 될 기회 놓쳤다!

pmdesk 2025. 8. 30. 00:06
반응형

손흥민, 리버풀 이적 불발의 숨겨진 이야기

손흥민이 모하메드 살라보다 먼저 리버풀의 왕이 될 뻔했다는 놀라운 이야기가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리버풀 관계자의 증언을 통해 손흥민의 리버풀 이적 비하인드 스토리가 드러났습니다. 이 이야기는 축구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며, 만약 손흥민이 리버풀 유니폼을 입었다면 어떤 모습이었을지 상상하게 만듭니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하기 전, 리버풀 이적을 눈앞에 두었으나, 당시 감독의 결정으로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저스 감독의 반대로 무산된 손흥민의 리버풀행

미국 매체 애슬론스포츠의 보도에 따르면, 리버풀은 손흥민 영입을 매우 적극적으로 추진했었습니다. 당시 리버풀의 리서치 디렉터였던 이언 그레이엄은 '러닝 더 게임' 시리즈를 통해 손흥민 영입을 시도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습니다. 그레이엄은 브랜던 로저스 감독 시절 호베르투 피르미누와 손흥민을 동시에 영입하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로저스 감독은 손흥민 대신 다른 선수를 선택했고, 결국 손흥민은 토트넘으로, 피르미누는 리버풀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이 결정은 리버풀 전력 분석팀의 의견과 로저스 감독의 생각이 달랐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합니다.

 

 

 

 

손흥민, 토트넘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다

손흥민은 리버풀 이적은 무산되었지만, 토트넘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손흥민은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고, 2021-2022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최고의 공격수 반열에 올랐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150골 이상을 기록하며, 팀의 상징적인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의 활약은 리버풀 팬들에게 더욱 아쉬움을 남기게 만들었습니다.

 

 

 

 

클롭 감독도 탐냈던 손흥민, 만약 리버풀에 합류했다면?

위르겐 클롭 감독 역시 손흥민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감독 시절, 클롭 감독은 손흥민을 영입하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만약 손흥민이 리버풀에 합류했다면, 살라, 마네와 함께 2010년대 중반 리버풀의 공격을 이끌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시 로저스 감독의 선택은 현재의 결과를 놓고 볼 때, 아쉬움으로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손흥민의 리버풀행이 무산된 것은, 팬들에게는 상상만으로도 설레는, '만약'의 이야기로 남게 되었습니다.

 

 

 

 

리버풀, 손흥민을 놓친 아쉬움과 엇갈린 결과

손흥민의 리버풀 이적이 무산된 것은, 리버풀 팬들에게는 아쉬움으로, 토트넘 팬들에게는 기쁨으로 다가왔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훌륭한 선수로 성장했고, 리버풀은 로저스 감독 시절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만약 손흥민이 리버풀 유니폼을 입었다면, 리버풀의 역사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손흥민의 리버풀 이적 불발은, 축구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만약'의 역사를 남겼습니다.

 

 

 

 

핵심만 콕!

손흥민이 리버풀 이적을 앞두고 로저스 감독의 반대로 무산된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되었습니다. 만약 손흥민이 리버풀에 합류했다면, 살라와 함께 팀의 공격을 이끌었을지도 모릅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지만, 리버풀 팬들에게는 아쉬움으로 남는 이야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의 리버풀 이적 불발, 구체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A.당시 리버풀의 로저스 감독이 손흥민의 영입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력 분석팀과는 다른 의견을 보였고, 결국 손흥민 대신 다른 선수를 선택했습니다.

 

Q.손흥민이 리버풀에 합류했다면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A.살라, 마네와 함께 리버풀의 공격을 이끌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버풀의 공격력은 더욱 강화되었을 것이며, 팀의 역사도 달라졌을 수 있습니다.

 

Q.손흥민은 현재 토트넘에서 어떤 활약을 펼치고 있나요?

A.손흥민은 토트넘의 핵심 선수로 활약하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 최고의 공격수 반열에 올랐습니다. 토트넘의 상징적인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반응형